객체에 대한 개념자동차를 만들기 위해 필요한 요소 : " 직진, 후진, 바퀴, 문 " 이 요소를 묶은 것 : 클래스 "Class"이 class를 이용해서 버스, 승용차, 스포츠카 제작버스, 승용차, 스포츠카 : "객체"class를 이용해서 문을 제작할 때, 각 객체에
자기 자신을 의미클래스 안에서 this를 사용하여 "자기 자신"을 표현한다.멤버변수와 지역변수의 이름이 동일할 때, 유효성의 범위가 작은 변수가 우선적으로 인식된다.파라미터 : 해당 메서드 안에서만 유효한 지역변수파라미터 사용해서 멤버변수의 값을 간접적으로 설정하고 싶
메서드의 일종으로 특수한 형태new 키워드를 사용하여 객체가 생성될 때, 자동으로 실행됨리턴형을 명시하지 않는다. (= 변수형, void형 다 x)메서드의 이름은 클래스의 이름과 동일객체의 특성을 초기화하기 위해 사용멤버변수의 초기값을 할당하는 용도파라미터가 업는 생성
멤버변수나 메서드가 직접적으로 객체에 노출되지 않도록 하는 것실수로 인한 오작동을 방지하기 위해, 클래스의 일부를 숨김변수의 이름이나 메서드 이름 앞에 "접근 한정자"를 지정한다."접근한정자"✔public \-> 모든 곳에 접근이 가능하다. \-> 일
경우 1. 잘 돌아가고 있는 서비스에 기능 하나를 더 추가하고 싶을 때경우 2. 비슷한 기능의 서비스를 여러개 만들고 싶을 때클래스간에는 부모 - 자식의 상속 관계 설정 가능자식클래스는 부모클래스의 모든 멤버변수와 메서드를 자신의 것으로 상속받음부모클래스에 public
다형성 - Override (1) Override란? 상속관계에서 일어남 부모 클래스가 갖고 있는 기능을 자식 클래스가 재정의 부모 클래스에 정의된 것과 동일한 이름과 기능을 갖는 메서드를 자식 클래스가 재정의하면 부모 클래스의 기능은 자식에게 가려진다. 여러
다형성 - Override (1) Override란? 상속관계에서 일어남 부모 클래스가 갖고 있는 기능을 자식 클래스가 재정의 부모 클래스에 정의된 것과 동일한 이름과 기능을 갖는 메서드를 자식 클래스가 재정의하면 부모 클래스의 기능은 자식에게 가려진다. 여러
원칙적으로 한 클래스 안에는 같은 이름의 메서드를 여러개 정의 못함이를 가능하게 하는 예외적인 처리 기법1) 메서드 이름이 같다.2) 메서드 간의 파라미터가 서로 달라야 함.3) 리턴형만 다른 경우는 오버로드 성립에 영향 ❌생성자 역시 메서드이므로 Overload 가능
객체 참조변수도 형변환(casting) 가능객체 형변환 규칙두 유형이 서로 상속관계에 있어야 함암묵적 형변환 : 왼쪽 객체가 더 상위클래스인 경우명시적 형변환 : 오른쪽 객체가 더 상위클래스인 경우암묵적 형변환는 부모에게 물려받은 기능만 사용 가능오버라이드된 기능만 사
다형성(Override, Overload)은 서로 다른 기능이지만 메서드의 이름을 똑같게 함으로써 전체 프로그램의 일관성을 유지하게 함"@Override" 선택적 사용으로 메서드 이름에 실수가 발생하면 에러가 아닌 새로운 메서드의 정의로 인식되므로 의도하지 않은 실행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