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 입력 받아 점 움직이기
사용코드 정리
pygame
- 파이썬 프로그래밍 언어를 위한
오픈 소스 라이브러리
이다
- 주로
2D 게임
및 멀티미디어 응용 프로그램
을 개발하는 데 사용된다
그래픽
, 사운드
, 이벤트 처리
등의 기능을 제공한다
- 게임 제작을 비교적 쉽게 만들 수 있도록 도와준다
pygame.init()
pygame.quit()
pygame.display.set_mode(("X좌표", "Y좌표"))
- 화면의 크기가 X좌표 x Y좌표 픽셀인 창을 생성
- 이 창은
게임 창
이나 그래픽 화면
을 나타내는 역할
- 변수에 넣어서 사용
pygame.display.set_caption("Title")
창의 제목
을 지정하는 코드
- 창의 상단 표시줄에 표시되는 텍스트
background.get_size()[] // 2
- 면의 가로 크기의 절반 지점을 변수에 할당
- 위치는 나중에 움직이는
점의 초기 좌표
로 사용
(인덱스 값이 0이면 x, 1이면 y이다)
fps.tick(수)
- 각 프레임 사이의 시간 간격을 밀리초 단위로 반환
- 프레임 속도를 제어하고
프레임 간 시간 간격
을 준다
pygame.KEYDOWN와 pygame.KEYUP
- KEYDOWN : 이벤트는 키가
눌렸을 때
발생하며, 특정 키에 대한 처리를 수행
- KEYUP : 이벤트는 키를
땔 때
발생하며, 특정 키에 대한 처리를 수행
"변수".fill(("RGB값"))
pygame.draw.circle()
- "변수" 화면 객체에 원을 그린다
- 괄호 안에
"변수", RGB 색상 코드, 원의 중심 좌표, 원의 반지름
가 들어간다
pygame.display.update()
- 변경된 그래픽을 실제 디스플레이에 업데이트
- 이 함수를 호출하지 않으면 화면에 변화가 나타나지 않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