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처리(Image Processing)
시간 변화량과 이미지 발생
- 시간 변화량(델타 T)이 크면 이미지가 띄엄띄엄 발생하고, 작을 때는 촘촘히 발생합니다.
- 델타 T가 점점 0에 가까워지면 실제와 비슷한 동영상이 됩니다.
FPS(Frames Per Second)
- FPS는 초당 프레임 수를 나타내는 지표입니다.
- FPS가 높을수록 델타 T는 작아지게 됩니다.
카메라와 이미지 센서
- 카메라는 렌즈를 통해 빛을 모아 이미지 센서로 전달합니다.
- 이미지 센서는 빛 에너지를 전기 신호로 변환하여 메모리에 저장합니다.
- 이미지 센서는 수백만 개의 포토 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각 포토 셀은 이미지의 각 픽셀에 대한 빛 에너지 처리를 담당합니다.
색상 표현 방식
RGB
- RGB는 Red, Green, Blue의 양을 0부터 255까지의 값으로 지정하여 색을 표현합니다.
회색조(Gray Scale)
- 회색조는 하나의 채널만 가지며, 흰색량에 따라 0과 255 사이의 값을 사용합니다.
HSV(Hue, Saturation, Value)
- HSV는 색상(Hue), 채도(Saturation), 명도(Value)의 조합으로 색을 표현하는 방식입니다.
- HSV는 사람이 색상을 인식하는 방식에 가까워 직관적인 표현이 가능합니다.
위와 같이 영상 처리에 사용되는 개념들을 정리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