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래스: 객체를 생성하는데 사용
객체: 그 객체가 가지고 있는 기능과 속성에 따라 다름
클래스 객체
제품설계도 제품
TV설계도 TV
붕어빵기계 붕어빵
객체의 구성요소: 속성과 기능
객체 = 속성(변수) + 기능(메서드)..동작
TV = 속성:크기,길이,높이,색상,볼륨,채널
+ 기능:켜기,끄기,볼륨업다운,채널변경
객체 = 인스턴스
객체: 모든 인스턴스를 대표하는 일반적 용어
인스턴스: 특정 클래스로부터 생성된 객체(ex. tv인스턴스)
설계도 (제품생성) 제품
/////인스턴스화////
클래스 -----> 인스턴스(객체)
:설계도를 만들었으면 제품생성해야지 제품을 사용할 수 있다.
클래스가 왜 필요한가?
객체를 생성하기 위해
객체(제품)가 왜 필요한가?
객체(제품)를 사용하기 위해
객체를 사용한다는 것은?
객체(tv)가 가진 속성과 기능을 사용한다는 것
class Tv{//tv클래스 = tv설계도
//변수(속성)
String color;//색깔
boolean power;//전원상태
int channel;//채널
//메서드(기능)
void power() {
power = !power;
}
void channelUp() {
channel++;
}
void channelDown() {
channel--;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