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E4] 모션컨트롤러 이동 구현

골솔·2021년 2월 17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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졸업프로젝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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컨트롤러를 통해 플레이어 폰 이동을 구현했다.

  • L 조이스틱 - 폰 이동
  • R 조이스틱 - 시점(Yaw) 이동

마인크래프트 VR의 이동 방식과 비슷하다.

L 조이스틱 (MotionController ThumbLeft)

조이스틱 X축을 좌우 이동, Y축을 앞뒤 이동으로 매칭했다. Add Movement Input을 통해 플레이어 폰이 움직인다.

InRange (float) 함수

  • input : float 값
  • output : bool 값

input이 내가 지정한 Min과 Max 사이에 있다면 true, 그렇지 않다면 false를 반환한다.
컨트롤러가 고장났는지 가만히 있어도 조이스틱이 0.03정도씩 움직여서 0.1 미만의 값은 무시되도록 했다.

R 조이스틱 (MotionController ThumbRight)

위와 마찬가지로 컨트롤러 입력을 받아서 InRange로 아주 작은 값들을 무시해주고, Add Controller Yaw Input을 통해 사용자의 좌우 시야를 변경시켜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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