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움에서 본 글을 정리 해본다.
Flutter
는 Dart 언어를 사용하는 오픈소스 프레임워크 입니다.
장점으로는 핫 리로드, 크로스플랫폼을 통한 빠른 개발 주기와
직접 화면에 그리는 렌더링 방식으로 네이티브에 가까운 성능이 있습니다.
따라서 가장 먼저 배워야 할 것은 Dart
프로그래밍 언어입니다.
Google
에서 만든 이 언어는 오픈 소스이며 누구나 공식 사이트에서 배울 수 있습니다.
Dart
프로그래밍 언어의 기초에 대해 잘 알고 있다면
다음은 OOP
,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 개념을 배우는 것이 중요합니다.
당신은 Class
, Object
, Inheritance
, Constructor
, getter
, setter
등에 대해 배워야 합니다.
OOP
가 끝나면 Null Safety
가 기다리고 있습니다.
Linter
규칙을 따라 ?
??
late
등 널 연산자 또한 알아두세요.
Stream
은 한쪽 끝에 데이터를 넣으면 다른쪽 끝에 리스너가 해당 값을 수신하는 파이프와 같습니다.
흐르는 강물 속에서 리스너가 데이터를 건져내는 것이죠. async
와 await
또한 알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IDE
=> Android Studio
와 VScode
가있습니다.
Android Studio는 공식 IDE 이지만 VScode 보다 더 많은 리소스를 필요로 합니다.
사양이 낮은 장치의 경우 VScode를 추천합니다.
UI에서는 다양한 위젯을 배워야 합니다.
Stateless
, Stateful
및 inherited
위젯과
Material
, Cupertino
스타일에 대해 알아보십시오.
Static widgets
정적 위젯에는 다음과 같은 위젯이 있습니다.
Text
, Container
, Column/Row
, Stack
, Image
.
Dynamic widgets
동적 위젯에는 다음과 같은 위젯이 있습니다.
ListView builder
, GridView builder
, Expansion Tile
, etc
.
Assets
에는 Fonts
, Images
, Audio/Video
가 있습니다.
Animation
애니매이션 위젯에는 다음과 같은 위젯이 있습니다.
Hero
, Animations package
, Custom animation
Navigation
네이게이션에서는 다음을 알아 두어야 합니다.
Passing data
, Transitions
, Deep linking
상태관리란 무엇이며 Provider
, Bloc
, GetX
에 대해 알아봅니다.
생명주기는 다음 두 가지로 나누어서 학습합니다.
인앱 섹션에서는 detached
, inactive
, paused
, resumed
위젯 섹션에서는 create state
, mounted
, init state
, build
, setState
, dispose
등을 배워봅시다.
백엔드에서는 대표적으로 Firebase
를 사용합니다.
API Intergration
, SQL
, SharedPreference
, Authentication
에 대해 알아봅니다.
Firebase
실시간 데이터베이스 및 클라우드 스토리지를 통합하는 방법을 배웁니다.
Authentication
인증에서는 Firebase Auth
를 학습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생체 인식
및 핀 / 비밀번호
와 같은 로컬 인증 또한 알아보세요.
Design Pattern
디자인 패턴에서는 기능기반 / 유형기반이 있습니다.
Clean Architecture
, MVVM
, MVP
, DI
패턴에 대해 알아보세요.
Tools
Git, GitHub, CI/CD(지속적통합/지속적배포)
Analytics
Firebase Analytics, Crashlytics, custom events.
Publish
플레이 스토어, 앱 스토어,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 깃 허브 페이지에 배포하는 법을 배워보세요.
Medium 에서 플러터에 대한 양질의 글을 많이 읽을 수 있다.
구글 번역의 힘을 빌려 좋은 자료를 찾아 보자.
좋은 정보 보고갑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