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ar choose: [Fruit: Int] {
switch self {
case .strawberry:
return [.strawberry: 16]
case .banana:
return [.banana: 2]
case .strawberryBanana:
return [.strawberry: 10, .banana: 1]
}
}
Fruit.allCases.forEach { stocks[$0] = stock }
고민한점: try-catch 문을 이용하여 오류 처리를 하는 과정에서 "call can throw, but it is not marked with 'try' and the error is not handled" 문구의 오류가 발생하였다.
해결한점: try-catch 오류의 디폴트값을 설정해서 해결할 수 있었다.
do {
try fruitStore.chooseRecipe(order: juice)
} catch StockError.outOfError {
print("재고부족")
} catch { // 디폴트 오류를 설정
print(error)
}
고민한점: 하나의 함수 안에 2개의 변수를 옵셔널 바인딩 해야되는 상황에서 들여쓰기를 이용해야 되는지 고민했다.
해결한점: 조건문 작성란에 여러개의 바인딩을 추가할 수 있다는 것을 알게되었다.
guard let temp1 = dictionary1[key],
let temp2 = dictionary2[key],
temp1 >= temp2 else { return }
if let let temp1 = dictionary1[key],
let temp2 = dictionary2[key] {
dictionary1.upDateValue(temp1 - temp2, forKey: key)
}
언젠가 벽에 부딪혀 막막할 때가 있었다. 잠깐 뒤를 돌아보더라도 앞을 향하여 있는 나를 알게되었다. '아직 열정이 있구나..잘 하고 있을지도..?' 라는 감정이 드는 것에 대해 감사함을 느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