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줄에 각 줄마다 19개의 숫자로 표현되는데, 검은 바둑알은 1, 흰 바둑알은 2, 알이 놓이지 않는 자리는 0으로 표시되며, 숫자는 한 칸씩 띄어서 표시된다.
첫줄에 검은색이 이겼을 경우에는 1을, 흰색이 이겼을 경우에는 2를, 아직 승부가 결정되지 않았을 경우에는 0을 출력한다. 검은색 또는 흰색이 이겼을 경우에는 둘째 줄에 연속된 다섯 개의 바둑알 중에서 가장 왼쪽에 있는 바둑알(연속된 다섯 개의 바둑알이 세로로 놓인 경우, 그 중 가장 위에 있는 것)의 가로줄 번호와, 세로줄 번호를 순서대로 출력한다.
- 연속된 바둑알을 확인하기 위해서는 현재 위치의 오른쪽, 아래 왼쪽, 아래, 아래 오른쪽 네 방향을 확인하면 된다.
- 만일 바둑알이 있다면 네 방향을 탐색하고 같은 색이 있다면 다른 색이 있을때까지 탐색한다.
- 같은 색의 바둑알이 다섯개 있다면 육목을 확인하기 위해 처음 탐색을 시작한 부분의 이전 바둑알의 색을 찾는다.
n = 19
arr = [list(map(int, input().split())) for _ in range(n)]
dx = [1, 1, 0, -1] # 하(↓), 우하(⬊), 우(➞), 우상(⬈)
dy = [0, 1, 1, 1]
def omok():
for x in range(n):
for y in range(n):
if arr[x][y]:
for i in range(4):
nx = x + dx[i]
ny = y + dy[i]
cnt = 1
if nx < 0 or ny < 0 or nx >= n or ny >= n:
continue
while 0 <= nx < n and 0 <= ny < n and arr[x][y] == arr[nx][ny]:
cnt += 1
if cnt == 5:
if 0 <= nx + dx[i] < n and 0 <= ny + dy[i] < n and arr[nx][ny] == arr[nx + dx[i]][ny + dy[i]]: # 육목 판정 1
break
if 0 <= x - dx[i] < n and 0 <= y - dy[i] < n and arr[x][y] == arr[x - dx[i]][y - dy[i]]: # 육목 판정 2
break
return arr[x][y], x+1, y+1 # 육목이 아닌 오목이면 return
nx += dx[i]
ny += dy[i]
return 0, -1, -1 # 승부가 나지 않을 때
color, x, y = omok()
if not color:
print(color)
else:
print(color)
print(x, 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