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드스테이츠 프론트엔드 부트캠프 s3u5

amberjackman·2023년 6월 28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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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유닛은 개인적으로는 조금 더 열심히 들었다

개발자가 되겠다고 생각했을 때 부터
항상 어떤 환경에서든 모든 유저가
최대한 같은 경험을 할 수 있게 하는
개발자가 되고싶다는 생각을 했다

예를 들자면

통신 상태가 현저히 나쁘거나,
유저의 기기 사양이 굉장히 낮다거나..
또 일반인의 유저플로우를 따를 수 없는
몸이 불편한 유저들이나..

이런 유저들도
동일하진 못하더라도
동등한 수준의 경험을 하게 하는 것이
그냥 내 바람이다

요즘 세상에 이런경우가 몇이나 있겠냐 하지만
"있다"는게 중요한 부분 아닐까

언젠가는, 누군가는
긴급한 상황에 오지에서 처절한 통신속도를 경험하게 될 수도 있고,
피치못할 사정으로
사양이 극도로 안좋은 하드웨어로 접근할 수도 있고,

종류를 불문하고 장애를 가진 사람들도
이용할 것이라면

그들도 불편함이 없어야 한다..
그들은 이미 불편함을 가지고 있으니
오히려 더 편리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어쨌든.. 그랬다



웹 콘텐츠 접근성 지침

인식 용이성

1.적절한 대체 텍스트

2.자막

3.색

  • 컨텐츠 명도 대비도 중요

4.자동재생 금지

  • 스크린 자동재생 될 경우 스크린리더와 함께 읽혀 페이지 파악에 방해

운용 용이성

1.키보드로 모든 조작 가능

2.미세한 조작이 필요하지 않아야 함

  • 너무 미세한 조작을 요구하는 경우가 없어야한다는 뜻.
    경험상 극한의 해상도나 마우스 포인터가 큰 경우 조작이 힘듬을 경험

3.깜빡임과 번쩍임 사용 제한

  • 광과민성 발작을 일으킬 수 있다

4.응답시간 조절 가능

이해 용이성

1.언어를 명시해야함

2.사용자의 요구에 따른 실행

3.콘텐츠의 논리적 구조

4.표는 이해하기 쉽게 작성해야 한다

  • 스크린리더로도 표를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해야함

5.레이블 제공







오늘 공부한 것을 활용하려면
이전에 배웠던 것들은 자유자재로 다룰 수 있어야 한다
힘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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힘을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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