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 쿼리는 화면 크기에 따른 각각의 속성 값을 지정하여, 여러가지 화면을 구성하는 기술이다.
@media only all and (조건문){실행문}
@media : 미디어 쿼리가 시작됨을 표시
only : 미디어 쿼리 구문을 해석하라는 명령어 (생략가능)
all : 미디어 쿼리를 해석해야할 대상을 나타냄 (생략가능)
and : 앞과 뒤의 조건을 나타낸다 (생략가능)
(조건문) : 해당 조건을 설정,
max-width : 이하, min-width : 이상
{실행문} : 조건에 따라 실행할 스타일 설정
변수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선언'과 '할당'의 두 영역으로 구분해야 한다.
변수의 선언
var num;
var hello;
변수의 할당
num = 12345;
hello = "안녕하세요";
hello = '안녕';
javascript의 변수는 표현하는 값의 종류에 따라서 형식이 구분된다.
이러한 변수의 종류를 데이터 형 이라고 한다.
Number(정수, 실수)
-> 숫자를 표현하거나 산술 연산을 하는데 사용되는 데이터 타입
String(문자열)
-> 문자열을 표현하는데 사용되는 데이터 타입.
쌍따옴표나 홑따옴표로 감싸진 문자를 의미한다.
Boolean(참,거짓)
-> true, false 값을 가지는 논리 데이터 타입
Object(객체)
-> 객체를 저장하기 위한 데이터 타입이다. 브라우저 제어 기능, Form 제어, HTML 태그 요소에 대한 제어 등이 가능하다.
Null(값 없음)
-> 개발자가 의도적으로 변수의 공간을 비워 놓읕 상태를 의미한다.
undefined(정의되지 않음)
-> 처음부터 변수가 선언만 되고 아무런 값도 할당되지 않은 상태를 의미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