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8 TIL(?)

김성연·2021년 12월 22일
0

@ I Learned

목록 보기
9/18

파이썬 게임 3일차_턴제 RPG게임 만들기

난이도와 재미는 비례하나봐!!(?)

하루하루 쉬운 날이 없다. 근데 재미는 늘어간다.(밀린 일도 쌓여간다^^..)

오늘의 파이썬 게임 만들기 3일차, class를 이용한 RPG게임만들기 과제가 주어졌다.

튜터님이 어제 미리 문제에 대한 예고를 해주셔서, 부족한 개념들을 미리 공부 할 수 있었다. 지금까지, class직접 만들어서 사용할 기회(경험)이 없어서 걱정 반, 기대반이였다.
결과는, 주어진 조건에는 돌아가나, 맘에 들지 않는다. 중간 중간 코드를 작성하면서

"이 방법 말고 더 좋은 방법이 있을 것 같은데.."

하는생각이 들었지만, 조건대로 만들고 보자하며 그냥 만들었다.(이게 문제였다고생각한다.)이 후, 완성된 코드를 좋게 수정하는 일은 쉽지 않았다.

나는 실행 공간을 함수로 설계하여 만드는게 너무 모자르다. 함수로 만드는 것은 쉽다. 하지만, 지금 만들어둔 구조에서 이걸 함수로 만들면서 return을 통해 값을 갱신하는게 자꾸 꼬이더라고...(내 실력이 부족해서 그런거지 뭐) 그래도 튜터님과의 풀이, 다른 학우님의 발표, 그리고 팀원들간의 코드리뷰를 하면서 같은 문제를 다른사람들의 시각으로 보니, 아이디어도 많이 얻을 수 있었고, 내 꼬인(?) 코드들이 조금씩은 풀려갔다.

그래서 오늘 내가 생각한, 내일의 더 나은 내가 되기위해 필요한 것은

"주어진 조건을 글자 그대로 바라보지 말자."

다른듯 같은, 같은듯 다른, 이런 XX글자라고 생각하자!!

모르는것, 알게된것들이 점점 쌓여가는데, 주말이 벌써 바쁜거같은건 기분탓이겠지?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