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bjext oriented programming : 객체지향
1. 은닉성(캡슐화)
2. 상속성
3. 다형성
형식
class 클래스명 {
변수선언
method(){
}
}
클래스 안 변수는 객체(인스턴스)라 불린다
객체를 불러오는 형식
tv1.isPowerOn = true;
tv1.channel = 12;
tv1.volume = 20;
tv1.method();
Tv tv2 = new Tv();
tv2.isPowerOn = false;
tv2.channel = 7;
tv2.volume = 0;
tv2.method();
Tv tvArr[] = new Tv[2]; // 이부분은 객체 생성이 아니다 !! 배열만 생성해준거다 tv = tv1,tv2...
for (int i = 0; i < tvArr.length; i++) {
tvArr[i] = new Tv(); // 이게 실제 객체 생성이다!!
}```
```class Tv{
boolean isPowerOn;
int channel;
int volume;
String maker;
void method() {
System.out.println("tv회사는 " + maker + "tv는" + isPowerOn + "이고 " + "채널은 " + channel + "번이고 " + volume + "의 볼륨소리이다" );
}```
}
class MyClass{ //캡슐화 { }
//맴버 변수
int number;
String name;
//맴버 메소드 = 맴버 함수
void method() {
System.out.println("MyClass method()");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