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해 첫주차 WIL
컴퓨터는 0과 1밖에 이해하지 못한다.컴퓨터의 두뇌 역할을 하는 CPU가 3.2GHz라면 1core 기준 컴퓨터는 1초당 대략 32억번의 연산을 수행할 수 있다.그러므로 컴퓨터는 빠르고 정확하다.0과 1로만 이루어진 컴퓨터가 이해할 수 있는 언어를 기계어라고 한다. 사
변수: 단 하나의 값을 저장할 수 있는 메모리 공간메모리 공간은 정보처리의 기초 단위인 1 Byte로 구성되어 있다. (1 byte = 8 bits)메모리에 값을 저장하거나 읽을 때 해당 메모리 주소를 사용해야 하는데 사람이 사용하기에는 불편하기 때문에 특정 메모리 영
연산자: 연산을 수행하는 기호, + - \*피연산자: 연산자의 연산 수행 대상, x 9 3모든 연산자는 연산결과를 반환한다. 즉, 연산결과를 반환하지 않으면 연산자가 아니다. (괄호는 연산자가 아님)산술 > 비교 > 논리 > 대입 : 대입은 제일 마지막에 수행됩니다.단
처리해야 할 경우의 수가 많을 때 유용한 조건문이다.default는 생략 가능제약조건: 1\. switch 문의 조건식 결과는 정수 또는 문자열이어야 한다. 2\. case 문의 값은 정수 상수(문자 포함), 문자열만 가능하며, 중복되지 않아야 한다. 반복문 사
배열은 같은 타입의 여러 변수를 하나의 묶음으로 다루는 것입니다.타입\[] 변수이름. (ex. int\[] age)타입 변수이름\[]. (ex. int age\[])타입\[] 변수이름 = new 타입길이;ex.) int\[] age = new int5int\[] age
이번 주에는 자바 언어에 대해 기초부터 공부하는 시간을 가졌다.언어 하나를 이렇게 기초부터 차근차근 자세히 배워본 적은 없는 것 같아 신기하고도 재밌었다. 자바를 기존에도 써본 적이 있긴 하지만 내가 구현하려는 것에 필요한 지식만 배웠어서 내가 몰랐던 기본적인 부분을
항해 3주차가 끝났다. 이번 주에는 자바 객체지향을 위주로 배웠다. 우리가 실생활에서 쓰는 모든 것들을 하나의 객체로 바라본다. 프로그램 구현에 필요한 객체를 파악하고 그 객체들의 역할이 뭔지, 각각의 객체는 어떤 책임을 져야하는(어떤 기능을 수행하는) 객체인지를 파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