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squitto 설치는 아래 2개 레퍼런스 골고루 보고설치하면 된다.대신 글 추가하는 내용은 마지막 부분에 아래 레퍼런스가 세부적인 걸 빼트려서 초보중엔 분명 헷갈린 사람이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 내용 추가함.여기가 좀 구체적여긴 보기엔 쉽게 나왔지만 생략이 많
간단하게 위의 코드 돌리면 json에 {data : 배열 몇천개} 이런식으로 나와야 하는데 data:null 로 계속 뜨는것이었다.(아 물론 JsonArray data가 아니라 doc"data" 이런식으로 object형식으로 만들었기에 value는 "숫자 숫자 ...
자료형 메모리에 65라는 값이 정해진다면, 데이터형이 int로 선언되면 65가 숫자일거고, char로 정의 됐다면 아스키코드 값 65에 해당하는 'A'로 해석된다. 이렇게 동일한 값이 메모리에 저장되어 있어도 어떤 데이터형으로 선언하느냐에 따라 완전 다른값이 됨. 즉
출 : http://lab.gamecodi.com/board/zboard.php?id=GAMECODILAB_QnA_etc&page=55&sn1=&divpage=1&sn=off&ss=on&sc=on&select_arrange=hit&desc=desc&no=168
https://makernambo.com/27https://dev.re.kr/60
아두이노에는 3가지 종류의 메모리가 있습니다. \-Flash memory(program space) : 아두이노 스케치, 부트로더가 저장되는 메모리입니다. 비휠방성 메모리로 전원이 차단되어도 삭제가 되지 않습니다. SRAM(static random access mem
ESP32의 기본 파티션 크기로는 WiFi Library랑 BLE Library를 추가하고 업로드 하는게 불가하다고 한다. 그래서 파티션 크기를 변경 해야 한다고 한다. 참고로 스케치 사이즈는 아두이노의 Flash Memory를 의미하는데 전처리 하는 헤더 라이브러리
아두이노 툴에서 보드매니저 들어가 아래 주소 추가 https://dl.espressif.com/dl/package_esp32_index.json,http://arduino.esp8266.com/stable/package_esp8266com_index.
아두이노 셋팅시 arduino.commandPath not found 뜰시 굳이 기입할 필요 없다. 주석 처리 하고 arduino.path에 path 설정하면 알아서 돌아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