객체지향 프로그래밍이란? object-oriented-programming (OOP)
프로그래밍에서 필요한 데이터를 추상화시켜 상태와 기능을 가진 객체를 생성하여 그 객체간 유기적인 상호작용을 통해 로직을 구성하는 프로그래밍 방법을 일컫는다.
객체지향 프로그래밍의 장점
1. 코드 재사용성이 높다.
2. 코드의 관리가 용이하다.
( = 유지보수가 쉽다)
3. 신뢰성이 높은 프로그래밍을 가능하게 한다.
4. 대형 프로젝트에 적합하다.
( = 클래스 단위로 모듈화시켜서 개발할 수 있기 때문에 대형 프로젝트 처럼 여러명, 여러 회사에서 프로젝트를 개발할 때 업무 분담하기에 용이하다.)
알고리즘 마라톤을 다 풀고 챌린지를 푸는데 문제가 많이 어려워졌다. 겨우 푼 문제인데 테스트 케이스를 통과하지 못하고 실패가 뜨는 사례가 생기니까 괜히 힘이 빠지는 기분이었다. 그래도 꿋꿋하게 풀려고 노력은 했는데 아직은 자바 실력이 많이 부족한 거 같아서 기본 개념을 다시 돌려보고 있다.
생전 스프링을 만져본 적도 없어서 입문 자료를 보며 따라해보기 시작했다.스프링 부트 프로젝트를 처음 구동해보면서, 어떤 흐름으로 작동하는건지 이해하려고 최대한 노력하고 있다. 학습 자료에 H2, JPA 등 모르는 개념들이 너무 많이나오는데 속도가 늦더라도 이 부분도 최대한 정리해가면서 공부하고 있는데 확실히 개념을 잡고 넘어가니까 빠르게 체득 하는 기분(?)이 든다.
글 잘보고 있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