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드스테이츠 S1U9 유닛 회고 - 애너테이션, 람다, 스트림, 파일입출력, 스레드, JVM

NtoZ·2023년 5월 8일
0

CodeStates

목록 보기
2/4
post-thumbnail

이해도 자가점검 리스트

애너테이션

  • 애너테이션이 무엇인지 설명할 수 있다.
  • 애너테이션의 종류를 설명할 수 있다.
  • 자주 사용되는 표준 애너테이션 4가지를 설명할 수 있다.
  • 메타 애너테이션이 무엇인지 설명할 수 있다.

람다

  • 람다식을 사용하는 이유를 설명할 수 있다.
  • 함수형 인터페이스와 람다식의 관계를 설명할 수 있다.
  • 메서드 레퍼런스를 설명할 수 있다.

스트림

  • 스트림을 사용할 때의 장점을 설명할 수 있다.
  • 파이프라인을 구성하여 원하는 동작을 스트림으로 수행할 수 있다.
  • 스트림을 생성하고 중간 연산을 거쳐 최종 연산에 이르기까지 사용할 수 있는 메서드들을 설명할 수 있다.
  • Optional가 무엇인지 설명할 수 있다.

파일 입출력

  • FileInputStream과 FileOutputStream을 사용하는 방법을 설명할 수 있다.
  • FileReader와 FileWriter를 사용하는 방법을 설명할 수 있다.

스레드

  • 프로세스와 스레드의 관계를 설명할 수 있다.
  • 멀티스레드가 무엇인지 설명할 수 있다.
  • 특정 작업을 병렬적으로 수행하도록 멀티 스레드를 활용할 수 있다.
  • 스레드 동기화의 필요성을 설명할 수 있다.
  • 스레드의 상태를 설명할 수 있다.
  • 스레드의 실행 제어 메서드들의 용도를 설명할 수 있다.

JVM

  • JVM의 역할과 구조를 설명할 수 있다.
    Stack 영역과 Heap 영역에 관해 설명할 수 있다.
    Garbage Collection이 발생하는 경우와 동작 방식을 설명할 수 있다.

추가 학습

profile
9에서 0으로, 백엔드 개발블로그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