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WebRTC 개발 순서 정리 (1) : 초기 세팅

이진호·2023년 4월 3일
0

※ 본 시리즈는 WebSocket, MediaSoup 기반의 WebRTC 연결 과정을 간략하게 정리할 것임 따라서 각자의 개발 방법에 따라 그 방식이 다를 수 있음

STEP 1 :

StartCoroutine(WebRTC.Update());

위 단계를 거치지 않으면 데이터 업데이트가 되지 않음

STEP 2 :

RTCConfiguration 세팅해주기
네번째 줄의 pc는 RTCPeerConnection 변수 선언해서 사용하면 됨

STEP 3 :

WebRTC에서 사용할 본인 ID, 방 ID 세팅하기

그냥 string형 변수 선언해서 임시로 테스트해도 되고, 기존에 본인 앱에서 사용하던 유저 닉네임 갖다 써도 됨

이제 Consumer, Producer, 각 Peer 를 WebSocket 열어서 서버를 통해 통신하면 되는데 저도 아직 정리가 덜 돼서 천천히 올리겠습니다 ,.,..,,.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