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로 사슬 만들기⛓

Se0ng_1l·2022년 9월 14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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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상 Unit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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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로 사슬을 구현해보자

이 글은 https://www.youtube.com/watch?v=BrgyMa6Gelk 영상을 참고하여 작성하였습니다.
😓
영상에 블랜더를 이용하여 사슬 만드는 법이 있으니 사슬만드는 방법은 제외하겠습니다.

미리보기 🕹

1. 아래 사진과 같이 적당한 모양의 Main사슬을 만들어 줍니다.

2. 만든 Main사슬 오브젝트에 Mesh Collider와 Rigidbody컴포넌트를 추가해줍니다.

3. 사슬 오브젝트를 추가(duplicate)하고 추가한 오브젝트에 Hinge Joint컴포넌트를 추가합니다. (❗️❗️Main사슬이 아님❗️❗️)

4. 추가한 사슬 오브젝트의 Hinge Joint컴포넌트에서 Connected Body부분에 사슬이 시작하는 오브젝트를 넣어줍니다.

5. Main사슬의 Rigidbody에서 Is Kinematic을 체크해서 고정시켜 줍니다.

6. 사슬을 추가하여 연결시켜줍니다. 이때 추가로 연결되는 사슬들은 Main사슬이 아닌 현재 사슬오브젝트를 추가하기 직전에 사슬을 Hinge Joint컴포넌트의 Connected Body에 넣어줍니다.

7. duplicate하여 아래와 같이 만듭니다.

8. 이제 사슬의 끝인 공을 달아주고 ChainBall오브젝트에 Collider와 RigidBody, Hinge Joint컴포넌트를 넣어줍니다.

⭐️
영상을 따라 만들었다면 ChainBall오브젝트가 Ball과 Chain 두개롤 나눠져 있을 것이다.
Ball -> Sphere Colliderc 추가
ChainBall -> Mesh Collider 추가 Convex는 체크해제

9. 빈 오브젝트를 생성하고 사슬의 꼭대기에 위치시켜준 다음 자식 오브젝트로 모든 사슬오브젝트를 넣어줍니다.

이 작업을 해주는 이유는 사슬오브젝트의 회전 이동 크기조절을 쉽게하기 위함입니다.


10. ChainBall오브젝트

Edit Angular Limits를 통해 적당한 위치로 힌지 포인트를 이동시켜 좀 더 자연스럽게 사슬이 움직이도록 해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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치타가 되고 싶은 취준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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