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글은
https://www.inflearn.com/course/유니티-게임-프로그래밍-에센스
강의를 요약한 강의노트 입니다.
유니티를 처음 접하시는 분들이거나 좀 더 기반을 다지고 싶으신 분들에게 👍강력하게 추천합니다.
함수의 여러가지 버전 만들기
여러가지 상황에 대응이 가능해진다.
조건 : 함수의 이름은 같은데 매개변수의 개수 혹은 타입이 다르다.
이때, 함수의 리턴타입은 상관이 없다.
이를 통해 유니티의 함수들은 오버로드를 지원하여 상황에 맞춰 매개변수 넣을 수 있다.
using System;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Calc : MonoBehaviour
{
void Start()
{
Debug.Log(Sum(1, 1)); // 2
Debug.Log(Sum(1, 1, 1)); // 3
Debug.Log(Sum(3.0f, 0.14f)); // 3.14
Debug.Log(Sum(3.0f, 0.14f, 0.001592f)); // 3.141592
}
public int Sum(int a, int b)
{
return a + b;
}
public int Sum(int a, int b, int c)
{
return a + b + c;
}
public float Sum(float a, float b)
{
return a + b;
}
public float Sum(float a, float b, float c)
{
return a + b + c;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