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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 슈거 콜라 좋아하는 개발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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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okovan 게임제작, 게임매니저, UI, 배경음악

이 글은 https://www.inflearn.com/course/유니티-게임-프로그래밍-에센스강의를 요약한 강의노트 입니다.유니티를 처음 접하시는 분들이거나 좀 더 기반을 다지고 싶으신 분들에게 👍강력하게 추천합니다.게임의 총괄을 담당게임매니저는 게임의 현

2022년 7월 22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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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okovan 게임제작, 충돌처리

이 글은 https://www.inflearn.com/course/유니티-게임-프로그래밍-에센스강의를 요약한 강의노트 입니다.유니티를 처음 접하시는 분들이거나 좀 더 기반을 다지고 싶으신 분들에게 👍강력하게 추천합니다.오브젝트는 자신이 부딪힌 사실을 모른다.

2022년 7월 22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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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okovan 게임제작, 오브젝트 회전 + 시간 간격

Transform이란, 자기 자신의 위치와 크기 각도의 정보를 가진 컴포넌트Rotate()함수 : 물체를 회전시킬 수 있는 함수Transform컴포넌트는 유니티에디터 상에 존재하는 모든 오브젝트는 가지고 있다.따라서 위 코드와 같이 작성해도 되지만, 유니티에서 편의성을

2022년 7월 22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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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okovan 게임제작, 레벨 디자인

Pivot : 물체의 원래 정해져있는 좌표의 중심을 기준으로 이동Center : 물체가 눈으로 보이는 양적인 표면에서 중심위치를 찾아서 이동시킨다.Local : 자기 자신을 기준으로 배치Global : 게임세상을 기준으로 배치시킬것인가.Prospect mode = 원근

2022년 7월 22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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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okovan 게임제작, 초기 씬 구성 ~ 플레이어 조작

https://www.inflearn.com/course/유니티-게임-프로그래밍-에센스

2022년 7월 21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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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래스와 오브젝트 (retr0 강의노트)

오브젝트자기 자신을 스스로 챙길 수 있다.하나의 온전한 단위로 존재한다.실존하는 세상에 산다.하나의 원본에서 파생 되어도, 서로 구분 가능하다. 클래스이상적인 세계에 존재하는 단 하나의 기준실제로는 존재하지 않는다.가장 중요한 특성만 개략적으로 알려준다.구체적인 수치가

2022년 7월 21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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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 : Rider를 사용하여 Hello World 출력하기

⭐️Rider를 실행시키고 NewSolution 클릭(텍스트 편집기는 만들어 놓은 파일을 가리려고 띄워놓은 것입니다.).Net의 Console Application을 누르고필요하면 경로 솔루션, 프로젝트 이름 지정하고 create 누르기창이 띄워진 모습(옆에 초록색 M

2022년 7월 16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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백준 1914번: 하노이탑

https://www.acmicpc.net/problem/1914더러운 문제🤬20까지는 재귀함수를 이용해 풀었고21이상부터는 큰수연산으로 2^size로 문제를 풀었다.재귀함수 작동 참고 영상: https://www.youtube.com/watch?v

2022년 7월 16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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백준 15828번: Router

https://www.acmicpc.net/problem/15828큐와 관련 함수를 활용한다.양수일때 큐의 크기와 버퍼의 크기를 비교한다만약 큐의 크기가 작다면 push하고 그렇지 않다면 버린다.0일때는 pop, -1일 때는 반복문을 종료시킨다.큐가 비어있는지

2022년 7월 16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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백준 1966번: 프린터 큐

1.우선순위 큐를 표현하기 위한 벡터와 클래스 활용 (우선순위 큐 STL이 있지만 이번 기회에 구현해봄)2.우선순위 큐와 원래 입력의 큐의 가장 앞 원소들을 비교해가며 몇번째에 출력하는지 구함

2022년 7월 16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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백준 5464번: 주차장

https://www.acmicpc.net/problem/5464주차장에 주차한 차에대한 정보를 저장하기 위해 Park클래스 선언주차장에 공간이 있다면 false 없다면 true양수가 입력되면 주차를 하려는 것이다.반복문을 통해 주차공간의 여부 확인없다면 큐를

2022년 7월 15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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백준 1874번: 스택수열

https://www.acmicpc.net/problem/1874정답 수열과 1 ~ n까지의 수열의 원소들을 비교한다.정답 수열의 원소(M)이 되기 전까지 스택에 1~n까지의 수열의 원소들을 집어 넣는다.같을 경우 push와 pop이 동시에 진행된다.작을 경우

2022년 7월 15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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백준 1935번: 후위 표기식2

https://www.acmicpc.net/problem/1935스택이용2째줄 입력한 문자열의 크기만큼 반복문 수행사칙연산기호가 오면 스택의 탑을 pop해서 연산을 수행하고 top에 값 넣기영문자가 오면 선언해둔 배열에 해당 문자열의 값을 확인하고 0이면 새로

2022년 7월 15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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백준 10866번: 덱

https://www.acmicpc.net/problem/1086610828 스택, 10845 큐 문제 푸는 방식을 덱에 사용하면 된다.

2022년 7월 15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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백준 10828번: 스택

https://www.acmicpc.net/problem/1082810845번 큐 문제 푸는 방식을 이용해 스택을 구현하면 된다.

2022년 7월 15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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백준 10773번: 제로

https://www.acmicpc.net/problem/10773 📌문제 접근 > 1. 입력값에 따라 0이면 스택에서 팝 그외에 숫자는 푸시를 한다. 마지막까지 남아있는 스택의 원소들을 하나씩 pop하여 값을 더해 결과를 출력

2022년 7월 15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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백준 10845번: 큐

https://www.acmicpc.net/problem/10845 📌문제 접근 > queue STL사용 push X의 경우 버퍼를 이용하여 처리

2022년 7월 15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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백준 20301번: 반전 요세푸스, 덱

자료구조 deque

2022년 7월 14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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백준 9012번: 괄호, 스택

자료구조 Stack

2022년 7월 14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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백준 1158번: 요세푸스 문제, 큐

자료구조 Queue

2022년 7월 14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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