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D 회고록] 3주차 회고록 (실습 학습)

김강민·2022년 7월 30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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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젝트 MO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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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주차에서는 실습 학습 교안 3번 따라하기만 하면 만들 수 있는 장애물 피하기 게임 학습을 진행했다.

실습에 따라 장애물 피하기 게임을 직접 만들어 보았다.

실습강의에서는 장애물 피하기였지만, 마침 어울리는 오브젝트를 찾아 똥피하기로 만들었다.

게임을 실행하면 이런 모양이다.

장애물 맞으면 넉백이 되고, 포션을 먹으면 hp가 차면서 포션이 사라진다. 근데 아직 한 가지 구현 안된게 있는데, hp 바가 구현이 안된다.. ui에디터로 손쉽게 hp는 넣었는데 최대 체력 대비 현재 체력 모양이 이상하게 나온다. DefaultPlayer의 HP를 건드려도 안바뀌고, HP_bar의 SliderComponent의 값을 수정해도 안바뀐다..
이미 저 문제로 한 차례 곤혹을 겪었는데.

원래 이런 스타일의 맵을 제작했었다.
근데 같은 문제가 발생해 이것저것 뜯어보다가 문제가 생겨 처음부터 다시 만들자는 마인드로 위 맵을 만들었다.

근데 HP바가 구현이 안된다.... 팀원들에게 조언을 구해 이 문제를 해결해야 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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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imga네 둘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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