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vel 0) 평행

Doozuu·2023년 1월 29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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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그래머스 (J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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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설명

점 네 개의 좌표를 담은 이차원 배열 dots가 다음과 같이 매개변수로 주어집니다.

  • [[x1, y1], [x2, y2], [x3, y3], [x4, y4]]

주어진 네 개의 점을 두 개씩 이었을 때, 두 직선이 평행이 되는 경우가 있으면 1을 없으면 0을 return 하도록 solution 함수를 완성해보세요.

제한사항

dots의 길이 = 4
dots의 원소는 [x, y] 형태이며 x, y는 정수입니다.
0 ≤ x, y ≤ 100
서로 다른 두개 이상의 점이 겹치는 경우는 없습니다.
두 직선이 겹치는 경우(일치하는 경우)에도 1을 return 해주세요.
임의의 두 점을 이은 직선이 x축 또는 y축과 평행한 경우는 주어지지 않습니다.


풀이

네 개의 점을 2개씩 짝지어보면 크게 세 가지 케이스가 나온다.
1,2 & 3,4
1,3 & 2,4
1,4 & 2,3
평행하려면 기울기가 같아야 하므로 세 가지 케이스에 대해 기울기를 각각 구하여 같으면 1을 return 하도록 한다. 어떤 케이스도 평행하지 않으면 0을 return 한다.

function solution(dots) {
    let answer = 0;
    let [[a1,b1],[a2,b2],[a3,b3],[a4,b4]] = dots;
    (b2-b1)/(a2-a1) == (b4-b3)/(a4-a3) ? answer = 1 : 0;
    (b3-b1)/(a3-a1) == (b4-b2)/(a4-a2) ? answer = 1 : 0;
    (b4-b1)/(a4-a1) == (b3-b2)/(a3-a2) ? answer = 1 : 0;
    return answer;
}

다른 풀이

기울기를 구하는 함수를 따로 만들어서 구할 수도 있다.

function solution(dots) {
    if (calculateSlope(dots[0], dots[1]) === calculateSlope(dots[2], dots[3]))
        return 1;
    if (calculateSlope(dots[0], dots[2]) === calculateSlope(dots[1], dots[3]))
        return 1;
    if (calculateSlope(dots[0], dots[3]) === calculateSlope(dots[1], dots[2]))
        return 1;
    return 0;
}

function calculateSlope(arr1, arr2) {
    return (arr2[1] - arr1[1]) / (arr2[0] - arr1[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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