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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든 컬렉션 프레임워크는 제네릭(generic) 기반으로 구현된 클래스
어떤 컬렉션 프레임워크를 생성할 때 어떤 타입을 저장할 것인지 구체적으로 명시하는 것
제네릭으로 지정 가능한 타입은 오직 참조 타입(Reference Type) 만 가능
기본 타입(Primitive Type)을 저장하려면 Wrapper Class 타입으로 처리
-리스트 길이 자동 세팅
-요소의 추가/수정/삭제
-인덱스 기반의 접근
-특정 요소 조회
-리스트와 배열의 상호 변환
boolean add(E element) //마지막에 element 추가. 성공하면 true 반환
void add(int index, E element) //index 위치에 element 추가
boolean addAll(Collection<? extends E> c) //마지막에 컬렉션 c의 모든 요소 추가. 성공하면 true 반환
void clear() //모든 요소 제거
boolean contains(Object o) //객체 o를 포함하고 있으면 true 반환
E get(int index) //index 위치의 요소 반환
E set(int index, E element) //index 위치의 기존 요소를 element로 변경. 변경된 요소 반환
boolean isEmpty() //비어 있으면 true 반환
E remove(int index) // index 위치의 element 제거. 제거된 요소 반환
boolean remove(Object o) //객체 o와 동일한 요소 제거. 성공하면 true 반환
int size() //요소들의 개수 반환
Object[] toArray() //리스트의 모든 요소들을 포함하는 Object 타입의 배열 반환
-세트 길이 자동 세팅
-요소의 추가/수정/삭제
-리스트와 세트의 상호 변환
-교집합, 합집합, 차집합, 부분집합 등 집합 연산
boolean add(E element)// element 추가. 성공하면 true 반환
boolean addAll(Collection<? extends E> c)// 컬렉션 c의 모든 요소 추가. 성공하면 true 반환
void clear() //모든 요소 제거
boolean contains(Object o)// 객체 o를 포함하고 있으면 true 반환
boolean isEmpty() //비어 있으면 true 반환
boolean remove(Object o)// 객체 o와 동일한 요소 제거. 성공하면 true 반환
boolean removeAll(Collection<? extends E> c) //컬렉션 c와 동일한 모든 요소 제거. 성공하면 true 반환
int size()// 요소들의 개수 반환
Object[] toArray() //세트의 모든 요소들을 포함하는 Object 타입의 배열 반환
boolean add(E element) //element 추가. 성공하면 true 반환
boolean addAll(Collection<? extends E> c)// 컬렉션 c의 모든 요소 추가. 성공하면 true 반환
void clear() //모든 요소 제거
boolean contains(Object o) //객체 o를 포함하고 있으면 true 반환
boolean isEmpty() //비어 있으면 true 반환
boolean remove(Object o) //객체 o와 동일한 요소 제거. 성공하면 true 반환
boolean removeAll(Collection<? extends E> c)// 컬렉션 c와 동일한 모든 요소 제거. 성공하면 true 반환
int size() 요소들의 개수 반환
Object[] toArray() 세트의 모든 요소들을 포함하는 Object 타입의 배열 반환
void clear() //모든 Entry 삭제
boolean containsKey(Object key) //전달된 key를 포함하고 있으면 true 반환
boolean containsValue(Object value) // 전달된 value를 포함하고 있으면 true 반환
Set<Map.Entry<K, V>> entrySet() 해시맵의 모든 Entry를 저장한 Set 반환
V get(Object key) // 전달된 key의 값(value) 반환, 없으면 null 반환
boolean isEmpty() // 해시맵이 비어 있으면 true 반환
Set keySet() // 해시맵의 모든 key를 저장한 Set 반환
V put(K key, V value) //key와 value를 하나의 Entry로 해시맵에 저장하고 저장한 value를 반환
V remove(Object key) // 전달된 key를 가진 Entry를 해시맵에서 삭제하고 삭제한 value를 반환
int size() //전체 Entry 개수 반환
boolean addAll(Collection<? super T> c, T... elements) //모든 elements를 컬렉션 c에 저장
int binarySearch(List<? extends Comparable<? super T>> list, T key)// 이진검색으로 key값을 검색
T max(Collection<? extends T> coll) //컬렉션 coll에서 최대값 반환
T min(Collection<? extends T> coll)// 컬렉션 coll에서 최소값 반환
void reverse(List<?> list)// 리스트 list를 내림차순 정렬
void sort(List list)// 리스트 list를 오름차순 정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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